스트레이 키즈, 새 앨범 수록곡 '거미줄' 티저 영상 공개..치명적 매력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2.03.06 09: 09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새 앨범의 수록곡 '거미줄' 음원 일부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스트레이 키즈는 2022년 3월 18일 새 미니 앨범 'ODDINARY’(오디너리)와 타이틀곡 'MANIAC'(매니악)을 발표하고 컴백한다. 이에 앞서 JYP엔터테인먼트는 6일 0시 스트레이 키즈의 공식 SNS 채널에 영상 'Stray Kids 'ODDINARY' UNVEIL : TRACK 1 "거미줄"'(스트레이 키즈 '오디너리' 언베일 : 트랙 1 "거미줄")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은 멤버들의 치명적 매력과 다크한 분위기를 효과적으로 표현했다. 중력을 거스르는 듯한 움직임, 중독성을 띠는 보컬 등이 특별한 영상미를 완성해 완곡을 향한 기대감을 키웠다. 신곡 '거미줄'은 거미줄에 걸린 것처럼 상대방이 가진 치명적인 매력에서 빠져나올 수 없다는 내용을 담았다.

매 컴백마다 새 음반 수록곡 중 일부를 소개하는 시그니처 티징 콘텐츠 'UNVEIL : TRACK'을 통해 자신감을 드러내고 있는 스트레이 키즈는 이번 새 미니 앨범 'ODDINARY’ 역시 티징을 이어가며 팬들의 기대에 화답하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의 신보 'ODDINARY’에는 타이틀곡 'MANIAC'과 '거미줄', 'Charmer'(차머), '땡', 'Lonely St.'(론리 스트리트), '피어난다 (방찬, 리노, 승민, 아이엔)', 'Muddy Water (창빈, 현진, 한, 필릭스)'(머디 워터) 등 총 7곡이 수록되며 멤버 전원이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렸다. 여기에 '神메뉴'를 함께 작업한 작가 베르사최(VERSACHOI)를 비롯해 달라스케이(DallasK), 트리피 (Trippy), 준이(JUN2), 니코 영(Nickko Young), 밀리언보이(Millionboy) 등 화려한 작가진이 참여했다. 
웰메이드 미니 음반 'ODDINARY'는 '이상한', '평범한'이라는 뜻을 품은 두 영단어 'Odd'와 'Ordinary'를 결합해 만들었다. 앨범명을 통해 스트레이 키즈는 '평범한 우리도 모두 이상한 면을 지니고 있다. 즉 이상한 것이 곧 평범한 것이다'라는 의미를 전한다. 타이틀곡 'MANIAC'은 '마라맛 음악' 개척자인 팀 내 프로듀싱 그룹 쓰리라차(3RACHA)가 곡작업을 맡았고, 강력한 중독성과 다채로운 구성을 자랑한다.
스트레이 키즈는 2021년 Mnet '킹덤: 레전더리 워' 우승을 시작으로 'JYP 최초 밀리언셀링 아티스트' 등극, 그룹 첫 대상 수상까지 대세 행보로 'K팝 4세대 선두주자'의 면모를 과시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의 새 앨범 ‘ODDINARY'와 타이틀곡 'MANIAC'은 오는 3월 18일 오후 1시 발매된다. /mk3244@osen.co.kr
[사진] Stray Kids 'ODDINARY' UNVEIL : TRACK 1 "거미줄" 영상 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