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숨 건 복수, 이제부터"..불륜녀 주세빈, 안재욱·김선아 '몰이'시작 ('디엠파이어') [어저께TV]
OSEN 최지연 기자
발행 2022.10.09 07: 03

'디엠파이어: 법의 제국' 주세빈이 함앤리 일가의 정보를 빼돌렸다. 
8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극본 오가규, 연출 유현기)에서는 나근우(안재욱 분)가 홍난희(주세빈 분)에게 이별을 통보하자 홍난희가 나근우에게 경고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날 홍난희는 "헤어지자. 미안하다"는 나근우에게 "날 갖고 놀다 버려서 미안하냐. 우리가 언제 만나자고 하고 시작했냐. 네가 자자고 하면 자고 네가 헤어지자고 하면 그냥 나가떨어질 줄 아냐"며 성냈다.

이어 "나하고 있음 마음이 편하다며, 위로받는 것 같다며, 심장이 뛴다며. 그래서 나 사랑한다며. 사랑한다고 해놓고 이제 와서 헤어지자는 거냐"고 따졌고, 나근우는 재차 "정말 미안하다"고 사과했다. 
홍난희는 "아니, 정말 뭐가 미안한지 모른다. 나에 대한, 인간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가 뭐지 전혀 모른다"며 "이 관계가 마누라한테 들통나면 어쩌나, 분수 넘치게 갖고있는 걸 잃을까 봐 그게 무서워서 한시라도 이 관계를 정리해야 한다는 생각밖이 없다"고 지적했다.
'디 엠파이어:법의 제국' 방송화면
홍난희는 "날 안을 때는 즐거웠지 않냐. 그 쾌락의 대가를 치르라는 게 아니다. 웃음과 즐거움을 준 사람에게 최소한의 예의를 갖춰야 한다는 거다"고 지적했다. 
이후 홍난희는 "그래서 그 예의를 갖추지 않았을 때 어떤 개같은 꼴을 당할 수 있는지 내가 지금부터 보여주겠다. 나 죽여버리고 싶지? 내가 죽었으면 좋겠지? 아직은 아니냐. 그럼 그런 생각이 들 만큼 내가 해주겠다"고 경고했다.
말을 마친 홍난희는 차에서 뛰어내렸고 나근우는 위험하다며 따라갔다. 홍난희는 나근우의 뺨을 때리곤 "언제부터 내 걱정을 했냐. 죽어버릴 거다. 죽어버리면 조금이나마 미안해하겠지. 당신이 나한테 무슨짓을 했는지 알겠지"라며 울먹였다. 
홍난희는 귀가해 룸메이자 친구 이아정(권소이 분)에게 나근우가 본인에게 이별 통보를 했지만 거절했다고 털어놨다. 홍난희는 "이제야 나라는 존재가 거슬리기 시작했는데 내가 어떻게 멈추냐. 다치는 게 무서웠으면 나 아예 시작도 안했다. 받은 만큼 되갚아주려면 목숨을 걸어야지"라 말했다.
'디 엠파이어:법의 제국' 방송화면
한편 한혜률(김선아 분)은 오성현(한준우 분)과 함께 돌핀(김원해 분) 대면조사에 들어갔다. 돌핀은 오성현의 조사에는 비협조적이다가 한혜률을 지목하며 "부장님하고는 얘기가 잘 통할 것 같다"고 웃었다.
그러자 한혜률은 비속어를 섞어 "사기꾼이 얻다 대고. 내가 네 친구냐? 검사가 질문하면 넌 그냥 대답이나 해"라며 “이게 어디 똥오줌 못 가리고 얻다 말을 섞어, 어?”라 호통을 쳤다. 
이후 나근우와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던 혜률은 모의 변론 경연대회 예선 통과를 축하하러 온 한강백(권지우 분)과 홍난희를 마주쳤다. 
홍난희는 "합석해도 되냐. 강백이 너한테 얻어먹는 것보다 더 비싼 거 먹을 수 있겠다"고 강백에게 팔짱을 끼며 너스레를 떨었다. 나근우와 홍난희의 불륜을 알고 있는 혜률은 이 모습에 착잡함을 느꼈다.
한편 혜률은 앞서 홍난희에게 받았던 USB를 사용하고 말았다. 이 때문에 한혜률의 컴퓨터에 있던 모든 정보는 홍난희의 손에 들어갔다. 
/ walktalkunique@osen.co.kr
[사진]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 방송화면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