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x박보검 ‘폭싹 속았수다’, 넷플릭스 行 [공식입장]
OSEN 김채연 기자
발행 2023.04.04 12: 56

박보검, 아이유 주연의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를 넷플릭스에서 보게 됐다.
4일 제작사 팬엔터테인먼트 측은 OSEN에 “‘폭싹 속았수다’가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되는 것이 맞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팬엔터테인먼트는 ‘단일판매·공급계약 체결’ 공시를 통해 넷플릭스 월드와이드 엔터테인먼트 LCC와 OTT 콘텐츠(폭싹속았수다) 제작 공급계약을 맺었다고 알린 바 있다.

공시에 따르면 판매와 공급지역은 전세계로 표기됐으며, 계약 기간은 오는 2025년 10월 31일까지다. 계약 금액은 계약상 비밀유지에 따라 미공개됐다.
‘폭싹 속았수다’는 1950년대 제주에서 태어난 ‘요망진 반항아’ 애순과 ‘팔불출 부쇠’ 관식이의 모험 가능한 일생을 사계절로 풀어낸 드라마로, ‘수고 많으셨습니다’라는 뜻의 제주어 제목이다.
아이유는 극중 반항아 애순 역을 맡았으며, 박보검은 단단한 무쇠 같은 인물 관식을 연기한다. ‘폭싹 속았수다’는 드라마 ‘백희가 돌아왔다’ ‘쌈, 마이웨이’ ‘동백꽃 필 무렵’ 등으로 신드롬을 일으키며 사랑받은 임상춘 작가와 ‘미생’ ‘시그널’ ‘나의 아저씨’ 등을 통해 섬세한 연출력을 인정받은 김원석 감독이 의기투합했다.
한편 ‘폭싹 속았수다’는 최근 대본리딩을 마치고 촬영에 들어갔다. /cykim@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