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1위 찍은 '길복순', 전도연 딸 스페셜 포스터 공개
OSEN 하수정 기자
발행 2023.04.07 09: 50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이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캐릭터 재영의 스페셜 포스터를 공개했다.
'길복순'은 청부살인업계의 전설적인 킬러 길복순이 회사와 재계약 직전, 죽거나 또는 죽이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 공개 단 3일 만에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영화(비영어) 부문에서 1위를 차지, 한국을 비롯해 캐나다, 독일, 스페인, 브라질 등 총 82개국의 TOP 10 리스트에 오른 '길복순'이 전세계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 속에서 스페셜 포스터를 공개하며 뜨거운 열기를 이어간다.
공개된 스페셜 포스터는 길복순의 딸 재영(김시아)이 의미심장한 눈빛으로 어딘가를 응시하고 있는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질풍노도의 시기를 겪고 있는 재영은 엄마와의 사이도 친구들간의 관계도 어느 것 하나 순탄하지 않지만 언제나 당당한 매력을 발산하는 캐릭터다. 

특히 스스로에게 떳떳하기 위해 비겁한 행동을 하지 않으려는 강인한 내면은 엄마 길복순에게 깨달음을 준다. 이에 대해 변성현 감독은 “'길복순'은 딸이 엄마를 교육시키는 교육 영화이기도 하다”라고 말한 바 있으며 “길복순에게는 성장 영화일 수 있고, 차민규에게는 멜로 영화일 수 있다”고 덧붙여 영화 속 다채로운 재미를 짐작케 했다. 
이처럼 '길복순'은 청부살인업계의 중심인 MK ENT.의 킬러들뿐만 아니라 두 모녀가 풀어낼 복잡다단한 서사로 전세계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한편, 공개 이후 국내 매체들은 “변성현 감독 특유의 위트 있고 스타일리시한 연출력이 빛을 발했다”, “다크한 톤 속에서 스타일리시한 연출을 선보이는 변성현 감독의 특유의 색채가 묻어있다”,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색다른 관계, 그리고 의외의 반전까지. 또 한 번 새로운 결의 액션 누아르를 완성했다” 등 변성현 감독 특유의 독특한 세계관과 세련된 연출, 배우들이 완성한 개성 넘치는 캐릭터에 대한 호평을 쏟아냈다. 
여기에 시청자들 역시 “전도연 멋있고 액션이 좋았다”, “캐릭터 맛집. 전부 다 엄청 매력적이다”, “액션이 화려하고 배우들의 연기가 훌륭하다” 등 카타르시스 터지는 액션부터 각 인물들의 관계를 드라마로 풀어내는 연출까지 다양한 매력을 가진 <길복순>에 대한 극찬이 이어져 눈길을 모으고 있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변성현 감독의 탄탄한 연출력과 킬러와 싱글맘 사이 매력적인 캐릭터 길복순의 딜레마를 보여줄 전도연의 섬세한 연기력과 액션, 그리고 살벌하고 위험하면서도 흥미로운 관계를 만들어낼 연기파 배우들의 시너지까지 복합장르의 재미를 갖춘 영화 '길복순'은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에 스트리밍 중이다.
/ hsjssu@osen.co.kr
[사진] 넷플릭스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