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플러, 일본 싱글 'FLY-BY' 日 레코드협회 '골드' 인증..쌍끌이 흥행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3.04.11 17: 22

 케플러(Kep1er)가 신보 'LOVESTRUCK!'과 일본 싱글 'FLY-BY'로 쌍끌이 흥행을 이어간다.
케플러(최유진, 샤오팅, 마시로, 김채현, 김다연, 히카루, 휴닝바히에, 서영은, 강예서)가 지난 3월 발매한 일본 두 번째 싱글 'FLY-BY'는 2023년 3월 기준 누적 출하량 10만 장을 넘기며 일본 레코드협회로부터 '골드' 음반으로 인증됐다. 이로써 케플러는 지난해 9월 발매한 일본 데뷔 싱글 'FLY-UP' 이후 2개 앨범 연속으로 '골드' 인증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매달 앨범 누적 판매량을 기준으로 골드와 플래티넘, 더블 플래티넘, 트리플 플래티넘, 밀리언 등으로 인증을 구분해 매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앞서, 케플러는 'FLY-BY'로 오리콘 주간 싱글 랭킹 3위에 이름을 올렸고, 일본의 유력 방송사인 테레비아사히의 특별 방송에 출연하는 등 현지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이어 오는 5월에는 일본에서 첫 아레나 투어 'Kep1er JAPAN CONCERT TOUR 2023 'FLY-BY''를 개최하고 뜨거운 열풍을 잇는다.
미니 4집 'LOVESTRUCK!' 역시 글로벌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LOVESTRUCK!'은 발매 당일인 지난 10일에만 한터 차트 기준 총 10만 5,338장의 판매고를 기록했고, 일본, 터키, 태국, 싱가포르 등을 포함 총 11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케플러는 처음 사랑을 깨닫게 된 소녀의 떨리고 설레는 마음, 처음이라 서투를 수 있지만 사랑받고 싶은 솔직한 마음을 디스코 펑크 장르로 그려낸 타이틀곡 'Giddy'로 컴백해 활동을 이어간다. 오는 12일 오후 7시 30분 MBC M 주간아이돌, 13일 오후 6시에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한다. /mk3244@osen.co.kr
[사진] 웨이크원∙스윙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