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현수 결승골’ 서울, ‘K리그 2 우승후보’ 이랜드와 '서울더비' 1-0 승리… 코리아컵 4R 진출[오!쎈현장]
OSEN 우충원 기자
발행 2024.04.17 21: 24

FC 서울이 서울 더비서 승리를 거두며 코리아컵 4라운드에 진출했다. 
FC서울은 17일 서울 목동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3라운드 서울 이랜드와 ‘서울 더비’서 황현수의 결승골을 앞세워 1-0으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서울은 2번째 ‘서울 더비’서 승리를 거두며 통산 전적서 1승 1패를 기록했다.

이날 경기는 역대 두 번째 '서울 더비'다. 첫 번째 서울 더비는 지난 2021년 4월 1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렸다. 당시에는 서울 이랜드가 1-0으로 승리, 자이언트 킬링에 성공했다.
또 이번 대결은 오스마르로 인해 관심이 높아졌다. 지난해까지 서울에서 뛰었던 오스마르는 새롭게 이랜드 유니폼을 입고 시즌을 펼치고 있다.
오스마르는 경기를 앞두고 구단을 통해 "기분이 매우 이상하다. 경기 전 예전 동료들을 만나고 인사할 때 어떤 기분이 들지 모르겠다"며 "우리가 쉽지 않은 팀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 이곳(목동)은 우리의 홈이다. 이기고 싶다"며 친정팀을 예상보다 일찍 만나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그러나 오스마르는 경기를 앞두고 햄스트링 부상을 당해 명단에서 빠졌다. 이랜드는 오스마르를 보러 온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급하게 팬사인회를 열었다.
전반을 0-0으로 마친 가운데 후반서는 이랜드가 맹렬한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선제골은 서울이 터트렸다.
후반 17분 한승규가 올린 코너킥을 공격에 가담한 수비수 황현수가 강력한 헤더 슈팅으로 득점, 서울이 1-0으로 앞섰다.
올 시즌 강력한 전력 보강에도 불구하고 K리그 2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랜드는 실점 후 선수 교체를 통해 반전을 노렸다. 패배는 더이상 용납할 수 없기 때문.
하지만 이랜드의 공격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 반면 선제골을 넣고 기세가 오른 서울은 추가골을 뽑아내기 위해 이랜드 문전에서 분주한 움직임을 선보였다.
서울은 후반 35분 4명의 선수들을 투입했다. 일류첸코, 조영욱, 강상우, 팔로세비치 등 주전들을 투입하며 K리그 1 전북전을 앞두고 컨디션 점검을 실시하는 것처럼 보였다.
이랜드는 경기 막판 브루노 실바를 앞세워 치열한 공격을 펼쳤다. 하지만 서울은 육탄방어를 펼치며 실점을 내주지 않았다. 결국 서울이 서울 더비서 첫 승을 거두며 경기가 마무리 됐다.  / 10bird@osen.co.kr
[사진] KFA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