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기 옥순♥상철, 실제 현커 됐다.."내년 여름, 결혼하고파" 뽀뽀엔딩 (‘나솔’)[종합]
OSEN 박하영 기자
발행 2024.04.18 00: 23

‘나는 솔로’ 19기 영숙과 성철이 현실커플로 발전했다. 
17일 방송된 ENA·SBS Plus 예능 ‘나는 SOLO’(이하 ‘나는 솔로’)에서는 최종 선택 ‘무전기 고백’을 통해 절절한 마지막 한 마디를 보내는 ‘솔로나라 19번지’의 상황이 그려졌다.
이날 최종선택 전 무전기로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영호는 “혹시라도 현숙님이 저에게 미안한 감정이 있다면 그런 거는 조금 덜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현숙님도 여기서 만났던 분들과 좋은 추억 좋은 방향으로 남았으면 좋겠다”라고 담백하게 전했다. 이에 현숙은 “우선은 영호야 너의 다정한 모습과 섬세한 모습이 난 되게 좋았거든. 근데 내 마음이 그만큼 따라가지지 않아서 미안해. 그래도 나를 배려해줘서 그렇게 말해준 거 정말로 고마워”라고 답했다.

광수는 영숙에게 “영숙님에게 비쳤던 저의 모습은 제가 생각해도 너무 한심한 순간이 많았다. 언젠가 우리가 또 다시 만날 일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때는 감자탕이 아니라 멋진 카페에서 즐겁게 대화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다. 너무 감사했다 항상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란다”라고 고백했다. 그 말에 영숙은 “광수 좋은 사람. 서툴고 뚝딱대지만 진심을 다 해줘서 고마워. 넌 좋은 사람이야. 내가 한 말을 꼭 기억해”라고 했고, 광수는 울컥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영숙은 인터뷰를 통해 “오늘 그 무전이 좀 감동이 많이 됐다. 그게 분위기가 그랬던 것 같기도 하고 광수님의 저에 대한 마음 그게 고마웠다. 표현은 아주 많이 서툴지만 진심은 조금 느껴져서 그게 또 고마워서 다시 광수님과 애기를 해볼까 싶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영수는 영자에게 “나는 난생처음 어색함을 무릅쓰고 다른 분의 손도 잡아보고 또 데이트도 정말 여러 번 할 수 있었다. 아주 값진 경험이지만 사실 아무런 의미가 없더라. 만약에 이 자리에 네가 없었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었을 거야”라고 눈시울을 붉혔다. 그러면서 “순간순간 너무 재밌었고 지금만큼은 네가 나랑 같은 생각이면, 마음이면 좋겠다. 그리고 항상 너하고 싶은 대로 하는 게 난 너무 보기 좋아 하지만 건강은 항상 챙겼으면 좋겠어”라고 덧붙였다.
영자는 “영수야 나 여기 솔로나라 있으면서 누구보다 제일 고마웠던 사람 뽑으라면 오빠가 맞아. 영수한테 제일 고마워. 영수가 나한테 했던 말처럼 자신감 있게 살아가라는 말. 영수 덕분에 이곳을 나가도 더 자신감 있게 살 수 있을 것 같다. 나에게 자신감을 찾아줘서 고맙고 여기 있었던 경험 생각하면 영수가 제일 처음으로 떠오르고 제일 마지막으로 떠오를 것 같다”라고 화답했다.
그런가 하면, 상철은 “옥순아 난데 난 어제 ‘시간이 지나가는 게 아깝다’라는 감정을 처음 느껴봤다. 이게 좋아하는 그런 감정이라면 사실 그런 것 같아. 우리 사실 서로 잘 알고 있잖아. 잘 통하는 거 근데 잘 통한다면 한번 믿고 같이 믿는 거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라고 어필했다.
영식도 간절한 상황. 영식은 옥순에게 “내 가슴 속에 질투라는 단어는 평생 없을 줄 알았는데 다른 사람과 잘 지내는 모습을 보면서 내 가슴속에도 질투라는 단어가 깊숙이 숨어 있었다는 거를 이번에 처음 느꼈다”라며 “이후에 우리가 부산에서 향후 있을 만남과 기억들과 추억들이 이성과의 호감과 이성과의 즐거움으로 계속 유지됐으면 좋겠다. 앞으로 오랫동안 계속 연락하면서 좋은 관계 유지했으면 좋겠다”라며 눈물을 흘렸다.
옥순은 먼저 영식을 불러 “일단 처음에 배려를 많이 해주고 나를 많이 생각해 줘서 고마워. 그리고 앞으로라도 교류를 자주 해서 서로를 좀 더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있을지, 없을지 모르겠지만 일단 나에게 호감을 표시해줘서 고마워”라고 답했다. 이어 상철에게는 “뭔가 잘 통하는 게 있어서 너무 재밌었고, 좀 더 함께하는 시간을 보내봤으면 좋겠어”라며 “그리고 영식, 상철 두 분다 저에게 이런 경험을 감정을 느끼게 해줘서 고마워”라고 마무리했다.
대망의 최종 선택이 그려졌다. 먼저 광수는 “좋아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좋아하고 싶습니다”라며 영숙을 최종 선택했다. 하지만 영숙은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나를 좋아해준다고 하면 날아갈 것 같은데 근데 그렇지 않더라. 그래서 광수님의 마음을 확인함과 동시에 저의 마음도 다시 한 번 확인했다”라며 최종 선택을 하지 않았다. 영철, 정숙, 영호, 현숙도 최종 선택을 하지 않았다.
영수는 “이상형에 굉장히 가까운 분도 만났고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실제로 그 분과 많은 시간을 보냈다”라며 영자를 최종 선택했다. 반면 영자는 전날 밤, 영수에게 “최종 선택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단도직입적으로 말했던 바. 영자는 약속대로 최종 선택을 하지 않았다. 그럼에도 영수는 영자를 향해 엄지를 치켜세웠다.
영자는 최종 선택 하지 않은 이유로 “시간이 짧았다. 알아가 보기에는 짧았고 (영수를 향한 마음이) 앞으로 커질 거라는 확신이라도 있다면 모르겠지만 그렇지는 않았다. 내가 왜 모솔인지 배웠고 삶의 태도도 배웠다. 내 안에 있던 거대한 소심함을 발견했고 고쳐나갈 것”라고 밝혔다.
상철은 옥순을 선택했지만 영식은 “확신이 서지 않았다”라며 최종 선택을 하지 않았다. 마지막 옥순까지 최종 선택을 하지 않으면서 이번 19기 모태솔로 특집에서는 커플 매칭에 실패했다. 하지만 최종선택이 끝나고, 옥순은 눈물을 흘린 상철에게 “공개적이라서 최종 선택을 하지 않았다”라며 다음 약속을 기약하며 덩달아 눈물을 보였다. 이를 본 데프콘은 “저렇게 울 거면 선택하고 울던가 뭐하는 거야 뒤에서. 내가 아쉬워서 그렇다”라고 아쉬움을 드러냈다.
한편, 촬영 끝난 4개월 뒤 상철과 옥순이 실제로 연인으로 발전한 채로 ‘솔로 나라’를 찾아 눈길을 끌었다. 옥순은 “최종 선택 안 한 날 후회했다. 돌아가면서 통화하고 펑펑 울었다”라고 했고, 상철은 “지금도 놀린다”라고 웃었다. 다시 그 자리에 선 두 사람. 상철은 “제 첫 연애가 마지막 연애가 됐으면 좋겠다"고 고백했고, 옥순은 최종 선택을 했다. 특히 두 사람은 첫 뽀뽀는 차안에서 했다며 결혼도 생각할 정도로 확신을 가지고 있다고 밝혀 MC들의 환호를 받았다. 두 사람은 카메라를 향해 "내년 여름 생각하고 있다"고 전했다. 
/mint1023/@osen.co.kr
[사진] ‘나는 SOLO’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