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위, 어쿠스틱 감성 몰입도 미쳤다..'추억의 소각장'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4.04.27 11: 14

밴드 원위(ONEWE)가 팬들에 특별한 선물을 선사했다. 
원위(용훈, 강현, 하린, 동명, 기욱)는 지난 26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ONEWE(원위) '추억의 소각장 (Beautiful Ashes)' Acoustic ver.' 라이브 클립을 업로드했다. 해당 영상 속 원위는 지난 17일 발매한 미니 3집 'Planet Nine : ISOTROPY(플래닛 나인 : 아이소트로피)'의 타이틀곡 '추억의 소각장 (Beautiful Ashes)'을 어쿠스틱 버전으로 색다르게 소화했다.
특히 원위는 영상에서 5인 5색 슈트핏을 자랑하며 등장, 각자의 포지션 악기를 연주했다. 전자음이 없는 악기의 오리지널 사운드가 더욱 생생하게 들리며 몰입감을 배가, 음악 팬들의 눈과 귀를 감성으로 물들였다.

'추억의 소각장 (Beautiful Ashes)'은 드라마틱한 밴드 사운드 위로 몰아치는 그리움과 이별을 표현한 곡이다. 멤버 용훈과 기욱이 작사 및 작곡에 참여, 아름다운 멜로디와 대비되는 슬픈 노랫말로 가슴 벅찬 이별 감성을 극대화했다. 멤버 강현과 하린 역시 편곡에 참여해 원위만의 견고한 음악성을 녹여냈다.
'Planet Nine : ISOTROPY'는 멤버 용훈과 강현의 전역 이후 첫 완전체 앨범이다. 원위는 상태가 바뀌어도 성질은 변하지 않는 등방성을 의미하는 'ISOTROPY'처럼, 자신들만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한층 발전된 음악을 선보였다. 신보는 멤버들의 자작곡 총 6곡으로 구성된 가운데, 타이틀곡 '추억의 소각장 (Beautiful Ashes)'을 비롯한 주요 수록곡이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HOT100, 벅스 실시간 차트 등에 진입하며 성공적인 컴백을 알렸다. /seon@osen.co.kr
[사진]RBW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